서울놀이마당에 젊은 감성을 더하다

송파구, 공개품평회로 선보이는 푸드트럭

작성일 : 2018-03-22 13:24

 

송파구(구청장 박춘희)25() 오후 2시 석촌호수 동호 수변무대에서 서울놀이마당 관람객의 먹거리를 책임질 푸드트럭 공개품평회를 개최한다.

 

구에 따르면 기존 석촌호수 서울놀이마당의 주말 공연이 상설 공연 일정을 갖춘 일명 잔치판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춘 관람객 유입을 위한 푸드트럭 유치를 함께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벚꽃축제와 낙엽거리축제 등 지역 행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허용하던 푸드트럭을 놀이마당 일대의 상설 운영으로 대폭 확대, 청년일자리 창출과 관광특구 활성화의 12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달 26일부터 39일까지 11일간 참여업체를 모집, 1차 서류 심사와 25일 개최되는 공개품평회를 통해 최종 20개 업체를 선정한다.

 

저소득층의 일자리 지원과 공공성 확보를 위해 차상위계층과 사회적경제 기업에 가점을 부여한다.

 

음식 관련 전문가 5인으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음식의 맛과 질, 독창성, 대중성 등 조리과정 전반에 대한 평가를 할 예정이다.

 

또 주민들에게 이를 공개해 업체 선정에 투명성을 확보하고 판매 음식에 대한 주민들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종 선정 업체는 오리엔테이션과 보건소 신고를 거쳐 45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송파구 대표 계절축제인 벚꽃축제에 시범 운영기간을 가진다.

 

이재우 송파구 문화체육과 팀장은 “7월 개장을 앞둔 서울놀이마당 잔치판에 청년창업가들이 운영하는 푸드트럭을 더해 젊은 감성을 더하고자 한다, “공개품평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청년창업가들의 꿈을 소개하고 업체 선정의 공정성을 확보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