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시설관리공단, 미세먼지 줄이기 홍보캠페인

작성일 : 2018-03-26 15:13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은 미세먼지 위기관리 대응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해 구민의 건강증진과 고객행복 경영에 앞장선다.

 

지난해에 공원체육시설의 미세먼지 대응매뉴얼을 수립해 미세먼지 오염단계에 따라 이용객의 건강관리를 체계있게 관리하고 있으며 모바일용 미세먼지 어플리케이(http://hosting.weatherimc.co.kr/2017/songpagusiseol/m/main/main.php)을 개발해 구민들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특히 321일 오전8시 잠실역사거리에서는 송파구 미세먼지 줄이기 구민 실천단’(약칭 송미실’)과 함께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10가지 실천 약속시민캠페인을 시행해 일상에서 직접 지키고 이웃들에게 홍보하는 견인차 역할을 수행했다.

 

10가지 행동 요령은 녹색송파위원회와 녹색소비자 연대 등의 전문가 자문을 거쳐 수립된 것으로 대중교통 이용 야외에서 쓰레기 태우지 않기 공기정화 식물 심기와 같이 일상에서 누구나 동참할 수 있는 방법들로 구성돼 있다.

 

공단은 앞으로 공공기관 차량2부제 시행, 홍보 등 미세먼지 저감 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송파구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고객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공기업이 되도록 미세먼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