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선사문화축제’ 대한민국소비자대상 3년 연속 수상

원시대탐험 거리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에게 인기

작성일 : 2018-03-28 10:27

 

강동구(구청장 이해식)의 대표 축제 강동선사문화축제가 지난 27‘2018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3년 연속으로 소비자행정부문을 수상하면서 축제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대한민국소비자대상2013년부터 소비자의 권익 보장 및 증진을 위한 정책 확산을 위해 경쟁력과 신뢰성, 공익성을 갖춘 기업이나 기관을 발굴해 소비자권익증진, 소비자브랜드, 소비자행정 등 총 8개 부분에 걸쳐 선정하고 있다.

 

1996년 처음 시작된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올해로 23회를 맞았다. 서울에서 열리는 유일한 신석기 문화 축제로 정체성이 뚜렷하고, 독창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매회 40만 여명의 주민이 찾아오는 등 관광객 집적 효과가 높아 지역 최대의 축제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세계축제협회가 주최하는 피너클어워드4년 연속 수상하며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신석기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전국적인 브랜드 축제로서 강동선사문화축제가 그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23회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오는 10월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 열릴 예정이다. 구는 1,500여 명의 주민이 함께하는 원시대탐험 거리퍼레이드를 비롯해 신석기 먹거리 체험, 암사동 유적 발굴유물 특별전, 노천소성 등 방문객들이 서울 암사동 유적의 가치를 인지하면서도 신석기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