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5년차 이상 민방위소집훈련 실시

3월 30일부터 연간 16,000명 대상 63회 소집훈련 실시

작성일 : 2018-03-29 09:02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30일부터 민방위대원 5년차 이상 16,0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민방위 소집훈련을 실시한다.

 

비상소집훈련은 평소 동원태세 점검과 비상사태 발생 시 긴급대응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1978년생 까지)을 대상으로 동별로 관내 초중학교에서 실시된다.

 

훈련 대상자는 훈련일 07시까지 신분증과 통지서를 지참해 동, 직장대별 지정 장소에 출석하여야 한다. 현장 응소 확인 후에는 민방위대 편성 및 임무 지진·화재·수해·폭설 등 재난대비 행동요령 화재예방 및 소화기 사용법에 대한 안전교육이 30분간 실시된다.

 

지역 민방위대원은 각 동 주민센터에서 소집훈련 통지서를 교부하고, 직장 민방위대원은 직장에서 별도 통보한다.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주소지에서 응소할 수 없는 타시군구 소속 민방위대원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당일 현지훈련 장소에서 참석증을 작성해 제출하면 거주지 읍··동장에게 전산 통보된다.

 

동별 민방위 소집훈련 세부일정은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dong. go.kr)에 자세하게 안내돼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