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건강증진센터 고객공감프로젝트 개관4주년 기념행사

육아선배가 들려주는 육아경험과 공감 그리고 힐링 이야기

작성일 : 2018-04-01 09:24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 소속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에서는 개관 4주년을 맞아 328() 입소한 산모를 대상으로 산모건강증진센터 고객공감프로젝트 개관4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산모들은 육아선배가 들려주는 육아경험을 들으면서, 정보를 얻고, 부모되기 자세와 마음가짐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4주년을 기념해 입소산모들과 육아경험 공유, 모유수유교육, 육아상식퀴즈 등 실질적인 정보를 주고 받는 것 이 외에, 사진촬영, 가족에게 쓴 편지글을 읽으면서, 다사다난했던 엄마되기의 과정과 진짜엄마가 되어갈 시간에 대한 공감의 자리는 눈물 속에 감동으로 무르익어갔다.

 

좋은 부모가 된다는 것은 좋은 인간이 된다는 것이다는 문구처럼, 출산을 막 끝낸 산모들은 묵묵히, 좋은 부모, 좋은 인간이 되어갈 그 시작을 송파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에서 함께 하는 셈이다.

 

또한, 산모들은 첫 공공산후조리원이라는 사회적 소명에 걸맞게 산모들이 원하는 서비스가 좀더 확대되기를 희망하며, 그 좋은 주춧돌이 된 4년을 축하한다는 인사를 전했으며, 책임간호사, 센터 전직원은 투철한 직업의식 속에 보낸 4년을 자축했다.

 

앞으로도 첫 구립 공공 산후조리원으로서 여성 맞춤 행복을 위해 아낌없는 조력을 다할 것이며, 저출산 시대, 지방자치단체 새로운 모델로서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