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의 약속은 소중하니까요

송파구, 3년 연속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작성일 : 2018-04-04 09:00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주관 아래 전국 시군구청장의 공약 총 13,717개를 평가한 성적표가 공개되면서 구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행복도시의 입지를 굳혔다. 특히 구는 3년 연속 SA등급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책임감 있는 구정운영을 제시한 지방행정의 선도적인 모델임을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공약이행 완료율 2017년 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가지 분야를 종합적으로 분석 및 평가받은 결과이다. 현재 구는 안전, 보건·복지, 경제·일자리, 문화·관광, 교육, 도시··교통 6개 분야의 세부 핵심전략아래 62개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지난달 개관한 송파안전체험교육관은 생활안전에서 대형 재난까지를 아우르는 종합 교육장으로 구민의 위기대응능력을 기르고 있으며, 하반기 개관을 앞둔 책 읽는 송파의 결실 송파책박물관과 미래세대의 문화공간 청소년문화의 집은 품격 있는 도시로의 미래를 예견하고 있다. 5일 석촌호수를 수놓을 벚꽃축제 역시 해마다 화제를 모으며 관광도시로의 발전 공약이 착실히 이행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또 주민과의 대화, 여성집담회, 남성집담회, 와글와글 300인 원탁토론회 등 다양한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 공약이행에 대한 주민의견을 즉각적으로 수렴하고 있다.

 

구는 지난 2014년 민선6기 출범과 함께 공약사항 관리 규칙을 제정하고, 외부 전문가 및 주민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운영하여 분기별로 공약이행여부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한 공약사업 추진사항을 구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의 공약 이행은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2015년 우수상을 비롯해 2016년 일자리분야, 2017년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적으로 우수정책을 널리 인정받은 바 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민선6기 공약은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이라며, “완수한 공약보다 남은 과업의 달성에 더욱 중점을 두고 구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