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 나선다

청소년들의 꿈 응원할 수 있는 참신한 프로그램 모집

작성일 : 2018-04-05 16:44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청소년의 건강한 문화 활동을 위해 기관별 공모사업 내용을 검토, 4월부터 지원에 나선다.

 

구는 청소년들이 학업 이외의 다양한 외부 활동으로 에너지를 발산하고 건전한 인성을 함유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청소년 문화활동 공모사업을 펼치고 있다.

 

상담·교육 직업체험 청소년 문화축제 등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사회성과 자립심 등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이 가능하다.

 

지난해에는 요리, 농장물 수확 등 분야별 전문가와 만나는 기술체험, 학생들이 기획부터 연주까지 중심이 돼 진행되는 버스킹 공연을 비롯한 약 12개의 사업이 선정 및 지원을 받으며 학생들의 사랑을 받았다.

 

올해 역시 사업의 적합성, 경제성, 사업수행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규모와 내용에 따라 사업별 500만원1,000만원 내외로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구는 청소년 문화활동 공모지원이 송파구만의 특화사업인 또래울 청소년문화공간과의 연계를 통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적이 드문 지하보도를 또래들의 춤, 노래 연습장으로 변신시킨 K-POP또래울 등 청소년의 활동이 가능한 공간조성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다.

 

또 하반기에는 카페, 체력단련장, 실내암벽장, 동아리실 등을 갖춘 지하 2, 지상 8, 연면적 2400규모의 청소년 문화의 집이 개관을 앞두고 있어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활동이 모이는 구심점이 될 예정이다.

 

공모를 희망하는 송파구 관내 아동·청소년 관련 비영리 단체 및 청소년 이용·복지 시설은 오는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theblue821@songpa.go.kr) 가능하며 20일 최종 선정, 활동을 지원받게 된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송파구는 2015년 기초자치단체 중 전국 최초로 청소년과를 신설해 청소년을 위한 공간 조성과 특화정책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할 수 있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문화활동을 기획 중인 단체들의 신청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