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하천에서 자연의 소중함 배워요

강동구, 4월 8일부터 하천생태 체험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18-04-06 09:20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48일부터 나날이 변화하는 하천 생태계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고덕천 하천생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덕천은 강동구 상일동·강일동·고덕동을 통과하는 지방하천으로 생태환경이 우수한 지역이다.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조성돼 있고 다양한 수목과 꽃이 심겨 있어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인기가 많다.

 

특히 계절 및 날씨에 따른 자연환경 변화가 확연하고, 다양한 동식물과 곤충을 관찰할 수 있어 자연과 생명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최적의 자연학습공간으로 손꼽힌다.

 

구는 이러한 고덕천의 생태환경을 활용해 지난해부터 고덕천 하천생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들에게는 자연생태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고, 도심 속 생활에 지친 주민들에게는 자연을 통해 심신을 치유할 기회를 주기 위함이다.

 

올해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은 48일부터 1028일까지 매주 일요일 2시에 고덕천과 망월천 일대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하천·습지분야의 자연환경해설사가 맡는다. 월별로 4월 겨울을 이겨낸 봄철 하천 알아보기 5월 물에는 누가 살고 있나 6월 물을 좋아하는 하천 식구들 7월 잠자리가 날아다녀요·하천의 소리를 찾아서 8월 수풀 속 가수는 누구 9월 가을에 우는 풀벌레·씨앗의 여행 10월 가을철 단풍이 물드는 이유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강동구 관계자는 고덕천 하천생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분들이 우리동네의 하천 생태계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고덕천에서 정서적으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덕천 하천생태 체험프로그램은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dong.go.kr) 온라인 예약 코너에서 접수 가능하며,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푸른도시과(02-3425-645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