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땅값은 얼마?

송파구, 5월 2일까지 2018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제출 기간

작성일 : 2018-04-17 13:53

 

송파구(구청장 박춘희)2018년도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 및 의견 제출 기간을 52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장관이 고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각 개별토지의 단위면적() 당 가격을 산정한 것으로 토지분 재산세 등 토지관련 세금의 과세표준과 각종 부담금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된다.

 

구는 지난 1월부터 송파구 소재 30,704필지에 대한 토지대장 등 각종 공부 조사와 현장 확인한 토지 특성을 비교해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했다.

 

산정된 개별공시지가는 내달 2일까지 송파구 토지관리과 및 구 홈페이지(종합민원분야별민원부동산/건축), 일사편리 서울부동산정보조회(http://kras.seoul.go.kr/land_info)에서 공개된다.

 

열람 후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의견서를 작성해 열람 시와 동일한 창구 혹은 동주민센터와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시스템을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을 토대로 해당 토지에 대한 재조사가 이루어지며 송파구 부동산가격 공시위원회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우편으로 개별통지 받게 된다.

 

한편, 구는 의견 제출 기간 동안 주민들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가산정의 공정성을 높이고자 감정평가사 상담제도 운영한다.

 

송파구 4개 권역을 해당 권역별 감정평가사와 주민이 직접 면대면 상담 및 유선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토지관리과(2147-307680)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