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내리면 ‘감동우산’을 찾아주세요

송파구시설관리공단 ‘Rainy Day 감동우산’ 대여 서비스 시행

작성일 : 2018-05-01 13:34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430일 비 오는 날 우산이 없는 고객들을 위해 감동 우산’ 140개를 사업장에 비치했다. ‘Rainy Day 감동우산 대여 서비스20178월 공단 전 직원이 안 쓰는·못 쓰는 우산기증하면서 시작됐으며 2년째 진행하고 있는 고객만족 캠페인이다.

 

올해 기부된 우산은 노인 및 어린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글마루도서관’, ‘여성문화회관’, ‘체육문화회관에 우선 비치돼 활용된다. 감동우산 비치 전 우산 손잡이에는 우리 마음 기브 유(Give you), 오늘 당신에게 우산 씌우링!’ 등 유쾌한 문구를 넣어 재미도 더했다.

 

기증받은 고장난 우산은 송파구청에 재기증했다. 이 우산은 재활용센터에서 수선 후 관내 복지시설에 추가로 비치·활용될 계획이다.

 

감동 우산은 누구든지 무료로 사용가능하다. 글마루도서관은 1층 새싹마루에서, 여성문화회관과 체육문화회관은 1층 안내데스크에서 대여가 가능하다. 갑자기 내리는 비로 우산을 미처 소지하지 못한 구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비 오는 날 감동 우산 대여 서비스로 고객이 감동받고, 반납하는 고객의 모습에 공단 직원들이 감동받는 서로 배려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용 후 우산 반납이 꼭 필요하다. 송파구 시설관리공단은 감동우산 대여와 같은 사회적 나눔 가치 실현을 위해 공익사업을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시설관리공단(02-2157-1016)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