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Go! 놀Go! 웃Go! ‘강동 어린이 대축제’ 개최

10시부터 구청 앞 디자인거리, 강동어린이회관이 신나는 놀이터로!

작성일 : 2018-05-02 08:59

 

아동친화도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어린이날을 맞아 5()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동구청 앞 디자인거리와 강동어린이회관에서 강동 어린이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건강도시 강동 10주년을 맞아 자연’, ‘건강’, ‘안전을 주제로 아이와 부모,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외 프로그램 23(실외 19, 실내 4)를 운영한다.

 

실외에 마련된 바깥놀이터에서는 탁본, 나무블록, 모래놀이, 꽃모종 심기, 낚시, 물 풍선, 바람개비 등 다채로운 자연 놀이체험이 가능하다. 뻥튀기 가족얼굴 놀이, 건강메시지 작성 등 건강 놀이도 준비됐다. 사회적 이슈인 재난안전 사고에 신속한 대처능력을 키우는 가상 안전체험, 교통안전체험 프로그램 등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유니세프 인증 아동친화도시 강동의 아동권리 확산을 위한 아동권리 알리기, 놀 권리 캠페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회관 내부에 마련된 실내놀이터에서는 가족요리체험, 동동놀이 체험관, 피노키오 방송국, 특별 가족뮤지컬 피터팬을 즐길 수 있다.

 

야외 주무대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퓨전국악, 비보잉, 마술, 전자현악 등 다양한 공연과 우리가족 뽐내기 한마당 등이 시간대별로 펼쳐진다.

 

이 밖에 중고 장난감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나눔장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 장터와 실외 놀이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1365일이 어린이날처럼, 우리 아이들이 밖에서 맘껏 뛰어놀고 밝게 웃으며 자랄 수 있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