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선거중립, 솔선수범을 다짐합니다

2일 간부급 공무원 80여명 ‘공무원 선거중립 다짐 결의’ 다져

작성일 : 2018-05-03 09:55 수정일 : 2018-05-03 09:56

 

송파구는 52일 송파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6.13 지방선거에 대한 공무원 선거중립 다짐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40여일 앞두고 송파구 간부공무원들이 선거관여 행위금지 등 선거 규정을 철저히 지키겠다는 의지를 다지고자 특별히 기획했다.

 

특히 현재 구는 전국동시지방선거는 물론 국회의원(송파구을) 재선거를 앞두고 있는 만큼 성숙한 지방자치의 도약과 선거 중립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결의대회는 김영한 송파구청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간부급 공무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영록 자치행정과장의 결의문 낭독 후 간부 직원 모두가 선서를 통해 선거 중립을 되새기는 형태로 진행했다.

 

결의문에는 공무원의 지위를 이용한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 특정 정당·후보의 업적 홍보와 선거운동 기획 관여 금지 인터넷이나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 관여 금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준수 등 내용을 담았다.

 

이어서 송파구선거관리위원회가 사무국장이 직접 나와 6.13 지방선거 관련 협조사항과 공무원이 지켜야할 공직선거법교육도 시행했다.

 

특히 최근 공무원 선거범죄의 50%이상이 SNS에 관련된 내용인 만큼 SNS 관련 주의사항과 사례에 대해 상세히 알렸다.

 

황영록 송파구 자치행정과장은 송파구는 지방선거뿐만 아니라 국회의원() 재선거까지 치러지는 등 이목이 집중되는 지역으로 공정한 선거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무원 스스로 결의를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