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글마루도서관,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 성과 인정, 14번째 송파구 인증기관·도서관은 ‘유일’

작성일 : 2018-05-10 16:52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 송파글마루도서관이 최근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20181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송파구에서는 14번째 인증기관이며, 송파구 도서관으로서는 유일하다.

 

송파글마루도서관은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자유학기제를 통해 도서관만의 차별화 된 휴먼 라이브러리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해 중학생들에게 다양한 꿈과 소질을 개발하는 데 좋은 기회를 제공한 성과와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8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인증기관 선정은 앞으로 3년 간 유효하며, 인증마크 사용 권한과 진로체험 프로그램 홍보, 개발 운영 관련 컨설팅 등을 지원받는다.

 

조수연 송파글마루도서관 관장은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찾고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직업 활동 중심 체험과 휴먼 라이브러리를 운영해 송파글마루도서관만의 특색 있고 품격 있는 진로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글마루도서관(02-449-8855(내선 2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들을 심사해 교육부가 인증 효력을 부여하는 제도로 이번 1차 인증에 292개 기관이 신청, 체험기관의 역량과 시설 안정성,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지속성 등 10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국에서 201개 기관이 선정됐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