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을 위한 착한 일자리 함께 하세요

송파구, 2018년 하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작성일 : 2018-05-11 09:17

 

송파구는 오는 28일까지 ‘2018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청년, 노인, 장애인, 저소득층에게 공공분야 일자리를 제공해 생활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150명의 대상자를 모집, 선발 후 71일부터 근무를 시작한다.

 

먼저 공공근로사업은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9개 사업을 포함 총 64개의 사업에서 113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1220일까지 근무하게 된다.

 

환경정비, 정보화추진 등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업무에 종사할 예정이다.

 

지역공동체일자리의 경우 송파구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결혼이주여성지원 폐현수막 재활용품 제작 방치 및 폐자전거 재활용 문화유적지 탐방환경 개선 일자리코디네이터 등 6개 사업에 종사하게 된다.

 

올해는 생활형 우산수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며 주민들에게 우산대여 서비스를 제공, 이를 위한 수리전문기사 수요 인력이 추가되는 등 총 37명의 근무자가 배치될 예정이다.

 

지역공동체일자리의 근무기간은 1031일까지이며, 각 사업별 필요한 기술 및 직무 교육을 실시해 자립의 기반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의 원활한 근무 환경을 위해 주 5, 16시간 근무, 간식비와 주차·월차 수당 등이 별도로 지급된다.

 

가족합산 재산이 2억원 이하,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인 만 18세 이상의 송파 구민이면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 건강보험증,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갖추어 주소지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선발 발표는 622일 송파구청 홈페이지 게재와 개별 문자 발송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일자리정책과(2147-4915)로 문의하면 된다.

 

정미영 일자리정책과 팀장은 참여자들의 근로 욕구와 직무 적성 등을 고려한 공공서비스 분야 일자리 확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