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해공도서관 프로그램으로 빠져보세요

연극놀이, 창의로봇과 코딩 등 어린이강좌 다각화

작성일 : 2018-05-11 09:32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심우열)에서 운영하는 해공도서관은 6월부터 8월까지 외국어, 과학·수학, 미술·공예, 역사, 음악·체육, 융합교육 등 6개의 영역별로 49개의 여름학기 문화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학기 강좌에는 관계 맺기의 어려움을 겪고, 감정과 생각표현에 서투른 유아 및 초등대상의 표현을 배우는 연극놀이, 스토리텔링 기반의 놀이방식의 교구수학 플레이팩토, 로봇과 코딩을 연결해 실습으로 배우는 창의로봇과 코팅, 영재를 만드는 글로벌체스교실, 성인대상 손 그림을 통해 힐링하는 수채일러스트교실 등이 만족도조사를 통해 신설됐다.

 

이와 함께 꾸준하게 사랑받았던 미술·공예 프로그램인 색종이&클레이 꿈꾸는 미술놀이는 증반됐고, 신문NIE와 북아트를 접목한 융합 독서프로그램인 독서논술과 신문NIE는 수업내용이 개편돼 운영된다.

 

다각화된 해공도서관 프로그램 중 학습에 대한 거부감을 없앤 놀이식 프로그램은 주목할 만하다. 공부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아이들도 선생님과 함께 즐겁게 놀다보면 자연스럽게 학습이 되는 키즈업펀 스토리텔링 sing sing 파닉스, 보드게임 및 유아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교구를 통해 수학을 배우는 사고력보드게임 씽크톡 놀이수학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여름학기 강좌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도서관 방문 또는 홈페이지(http://online.igangdong.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수강료는 3개월 기준 66천원9만원이며,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별도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해공도서관 사무실(02-2045-7932)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