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장애인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원

6월 22일까지 온라인 및 구청, 동주민센터 현장 신청 가능

작성일 : 2018-05-14 08:49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정보통신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을 지원하기 위해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을 시행한다.

 

장애유형별 정보통신기기 및 특수S/W를 저렴한 가격에 보급함으로써, 장애인 정보통신기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더 나아가 경제활동 참여 유도는 물론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

 

보급대상은 강동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상이등급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이다. 보조기기 제품 가격의 80~90%를 정부에서 지원하고, 개인은 10~20%의 금액만 부담하면 된다.

 

보급기기는 점자정보단말기, 화면낭독S/W, 영상전화기 등 101개 제품으로 시각, 지체뇌병변, 청각언어 등 장애유형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신청은 622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정보통신보조기기 홈페이지(www.at4u.or.kr)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거주지(주민등록 기준지) 동 주민센터 및 구청 전자정보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보급대상자 선정은 신규자, 재보급기간 경과자 등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서울시에서 서류평가, 방문상담,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720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전자정보과(02-3425-5294)에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