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지역주민 복지 증진 위해 총력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위한 학술용역 추진

작성일 : 2018-05-15 13:46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강동구 특성에 맞는 중장기 복지정책을 계획함으로써 사람 중심의 행복한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자 한다.

 

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년부터 2022년까지 추진할 종합계획으로 제3기 계획의 성과와 개선점을 진단하고 구민의 욕구를 반영한 지역조사와 복지자원을 기반으로 강동구만의 특화사업을 재정비한다.

 

구는 내실 있는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오는 9월까지 전문 학술기관 학술용역을 의뢰해 지역 내 복지욕구 및 지역자원을 조사·분석한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민관협력으로 구성된 TF와 논의해 정책을 마련해 공청회 등을 통해 지역사회 의견을 수렴한 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를 거쳐 4기 강동구 지역사회보장계획으로 확정지을 예정이다.

 

특히, 고독사 발생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중장년층 1인 가구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해 고독사 예방을 위한 종합적인 정책도 중점적으로 담을 계획이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복지 위주의 계획에서 보호·안전, 주거, 고용, 교육, 문화·여가, 환경 등 10개 영역으로 정책을 확장해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복지혜택을 누려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