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5월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2017년 귀속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납세자 대상 5월 31일까지 신고납부 독려

작성일 : 2018-05-18 10:29

 

송파구는 개인지방소득세를 531일까지 종합소득세와 함께 신고·납부해줄 것을 당부했다.

 

신고·납부대상은 2017년 귀속 종합소득세를 확정신고하는 납세자로서, 종합소득세 과세표준에 표준세율(0.64%)을 적용해 계산한 세액을 신고일 당시 주소지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납부하면 된다.

 

신고·납부 방법은 송파세무서, 잠실세무서, 국세청 홈택스(HOMETAX)에서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연계신고(동시신고)하면 된다.

 

홈택스(http:/hometax.go.kr)에서 전자신고 후 지방소득세 납부하기를 클릭하면 서울시세금납부시스템(ETAX: http://etax.seoul.go.kr)에 연계되어 계좌이체나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하지 않으면 무신고가산세 20%와 납부불성실가산세(10.03%)를 추가 부담해야 한다.

 

서영호 송파구 세무2과 팀장은 소득세 신고 시 지방소득세도 반드시 함께 납부해 가산세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고, 신고납부 집중이 예상되는 월말을 피해 가급적 미리 신고·납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내용은 송파구청 세무2(02-2147-2610)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