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의 빛나는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송파구, 청렴·일자리 등 주민 아이디어 공모

작성일 : 2018-05-21 11:24

 

송파구가 청렴하고 깨끗한 송파, 청년·중장년 등 구민 일자리 창출을 중점주제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20일 구에 따르면 주민 아이디어는 중점주제 뿐 아니라 구정 전반에 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연중 상시로 접수 받고 있으며, ·하반기로 나누어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지난 2017년 하반기의 경우, 집계결과 총 22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고, 그 중 6건의 우수아이디어가 채택돼 140만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채택된 6건 중 2건은 실제로 정책에 반영이 됐고, 4건은 금년 중 시행 예정이다.

 

지난해 하반기에 채택 된 내용들을 살펴보면 공중화장실 위생관련 제안 송파구 홈페이지 행사안내 개선과 문정근린공원의 꽃과 식물의 이름 및 개화시기 안내판 설치 등 환경과 문화에 대한 아이디어였다.

 

올 상반기 공모는 6월말까지 접수된 아이디어가 대상이며, 8월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을 선정하고, 10만원에서 최고 1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 할 계획이다.

 

상시로 진행되는 아이디어 공모 참여는 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구민참여아이디어 제안제안참여)에서 신청하거나, 송파구청 기획예산과 아이디어 담당자(02-2147- 2450)에게 우편접수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석우 송파구 기획예산과 과장은 일자리 창출, 부정부패방지 방법 등 중점주제 뿐 아니라 석촌호수와 성내천 등 공원환경에 대한 제안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행복도시 송파를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 많이 제안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