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와 함께 한 추억을 공유해요

송파구, 태극기 달기 홍보 인증샷 이벤트

작성일 : 2018-05-31 09:05

 

태극기 바로알기와 태극기 게양 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송파구가 올해는 국경일과 기념일마다 태극기 달기 홍보 인증샷 이벤트를 추진한다.

 

31일 구에 따르면 66일 현충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이벤트는 7월 제헌절, 8월 광복절, 10월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 등의 국경일과 기념일에 진행되며, 주민 스스로 태극기 달기에 동참하고 태극기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63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첫 이벤트 참여기간은 66()11()까지이며, 당첨자 추첨은 20() 진행된다. 이어 제헌절이 있는 7월은 12()17(), 광복절이 있는 8월은 8()15(), 10월은 1()9()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각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하고 태극기와 함께 찍은 인증샷을 구 홈페이지 구민참여로 접속해 태극기 인증샷 이벤트응모 화면에 업로드하면 된다.

 

청소년 및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월에 33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가정용 태극기를 증정, 태극기 보급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는 휴대폰 문자를 통해 개별 통보된다.

 

한편, 구는 지난 2016년 광복 7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구에서 주최해 주민 4,000여명이 함께한 광복! 그 벅찬 감동, 815 플래시몹을 진행, ‘2016국제비즈니스대상(IBA)’ 홍보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청사 앞에 가로 10, 세로 3.2짜리 대형 태극기 조형물을 설치를 시작으로 3·1절에는 청사 외벽에 대형 태극기 현수막 설치 및 기념행사, 6월 호국보훈의 달 배너기 게양, 7월 주민과 함께한 대형 태극기 만들기 행사, 8월 태극기 달기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 지속적으로 주민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해용 송파구 자치행정과 팀장은 태극기를 직접 달고 이를 인증하는 이벤트를 통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태극기를 게양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기의 존엄성과 애국정신을 다시 한번 고취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