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일 자치구 합동 ‘일구데이’ 개최

‘사전 매칭·현장 면접’…채용 가능성 높인 일자리 구하기

작성일 : 2018-06-14 16:15

 

송파구가 20()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사전 매칭 후 현장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채용 가능성을 높이는 일구데이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일구데이는 처음으로 송파구, 강동구, 서초구 3개 자치구가 함께 진행, 지역 내 다양한 기업과 구직자의 참여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취업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구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구청 4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일구데이는 3개 자치구 내에 위치한 프로에스콤, 필라웨어 등 13개 기업이 함께하며, 100명 이상의 구직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2014년부터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1:1 현장면접 프로그램인 일자리 매칭데이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온 송파구는 올 3월까지 67차례에 걸쳐 매칭데이를 진행했으며, 960여명의 신청자 중 740명의 구직자가 면접에 참여해 166명이 채용된 바 있다.

 

일구데이에 참여하는 기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 및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14()까지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로 신청하면 사전 매칭 후 별도 통보를 통해 현장에서 희망하는 기업과 면접의 기회를 가지게 된다.

 

사전에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에는 현장에서 별도의 신청을 통해 사전 매칭이 된 구직자의 면접 이후 면접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 구직자들에게 꼭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일자리정책과(02-2147-4910) 및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02-2147-3680~3684)로 문의하면 된다.

 

이광석 송파구 일자리정책과장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일구데이는 오는 7월에도 자치구 협업으로 한차례 더 개최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자 하오니 구인기업 및 구직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