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일자리 우수 지자체 선정

업무단지 조성·지역특성 반영한 일자리 발굴에 높은 평가

작성일 : 2018-06-27 10:53 수정일 : 2018-06-27 14:04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난 620()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9,000만 원 재정 인센티브를 획득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단체장이 임기 중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하고 추진한 실적을 평가하고 시상하는 것이다. 일자리 인프라 구축, 지차체장의 의지, 일자리 목표 달성도, 일자리 질 개선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구는 업무단지 조성을 통한 양질의 대규모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3개 업무단지 즉, 첨단업무단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조성 및 활성화를 추진 중이다. 지난해 엔지니어링복합단지 사업대상지의 개발제한구역이 해제되면서 구는 산업단지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청년 창업 공간 지원사업인 엔젤공방’, ‘청년주택’, ‘가죽패션창업지원센터’, ‘청춘마켓과 창업실전 경험을 통한 창업성공률 향상을 위한 사업인 청년문하생’, ‘엔젤공방 인턴십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ICT 인재양성 해외(일본) 취업 연계 사업과 동물보호사 및 반려견행동전문가 양성 사업 역시 강동구 특유의 일자리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정부와 지자체가 일자리 창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최근 고용지표를 보면 아직 부족한 게 사실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발굴하고 보다 양질의 일자리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