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공직윤리제도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27일 서울시 자치구에서 강동구가 유일하게 수상

작성일 : 2018-06-28 12:39

 

강동구가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한 ‘2017년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사혁신처 표창을 받았다.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평가는 공직자의 부정한 재산증식을 방지하고, 공무집행의 공정성을 확보하는 등 공직자의 윤리 확립 목적을 위해 인사혁신처에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260개의 기관을 대상으로 공직자 재산등록 및 심사 퇴직공직자 취업제한 공직자 선물신고제도 등 10개 분야 28개 항목을 평가했다.

 

구는 공직자의 성실하고 정확한 재산신고를 위해 재산등록의무자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고, 방문지원서비스 및 원격지원시스템을 통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또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직윤리제도를 홍보해 공직자의 공직윤리의식강화에 노력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작년에는 선물신고제도를 적극 홍보하고 시행했다. 이 제도는 공직자가 외국에서 공무상 수령한 선물을 신고하는 제도이다. 구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선물가액 평가를 위한 선물평가단을 구성해 제도 운영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공직윤리제도 운영 우수기관 선정은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한 강동구 모든 직원들의 노력의 결과이다, “앞으로도 내실 있는 공직윤리제도 운영에 만전을 기해 청렴한 강동구를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