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양성평등주간 한마당 개최

7월 3일 강동구민회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작성일 : 2018-06-28 12:42


 

강동구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73일 강동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명사 초청특강, 주민참여 전람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71일부터 77일까지다. 1995년 제정된 여성발전기본법20145양성평등기본법으로 전면 개정되면서 기존의 여성주간이 양성평등주간으로 이름을 바꾼 이래 올해가 네 번째 주간이다.

 

구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73일 강동구민회관에서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정치·경제·사회·문화 모든 영역에서 일·가정 양립을 실천하고 실질적 남녀평등 이념을 구현하기 위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양성평등실현에 큰 역할을 해온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감사를 전하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강동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시부터 진행된다. 세계대회에서 다수의 우승경력을 보유한 B-boy갬블러크루와 전통국악과 클래식을 접목한 크로스오버 앙상블 소리비(SoriB)의 축하공연도 예정돼 있다.

 

공연에 이어 대한민국 제1호 맛 칼럼니스트로 Tvn ‘수요미식회’, ‘...등 각종 TV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과 음식으로 소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의 초청특강이 진행된다.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는 맛있게 살아가기란 주제의 강의를 통해 주민들에게 행복한 맛이란 무엇인지, 우리가 먹고 있는 일상 속 음식들의 미처 알지 못했던 숨은 비밀 등 음식에 숨겨진 다채롭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강동구민회관 13층 로비에서는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스스로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양성평등주간 전람회가 열린다. 특히 유엔여성(UN Women)이 추진하는 양성평등 연대운동으로 남성들에게 성평등 지지자로 나서달라는 바람을 담은 히포시(HeForShe) 캠페인과 양성평등 의식개선 공공캠페인 ‘Kick the glass:당신은 유리천장을 아시나요?’ 캠페인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여성친화도시 강동 알리기, 양성평등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 타로로 보는 진로, 행복한 가정 만들기, 소녀돌봄 약국 홍보,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 체험, 메이크업 및 헤어관리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강동구 구립도서관도 양성평등주간에 함께한다. 71일부터 7일까지 강일·성내·암사·해공·천호 도서관 등에서 양성평등 인형극, 책놀이 체험, 예술심리치료 체험, 요리체험 등의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강동구 관계자는 세상은 급속도로 바뀌고 있는데 우리의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은 아직 그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부터의 작은 의식변화가 큰 변화를 이룰 수 있다. 이번 양성평등주간이 무의식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차별적 의식을 깨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각종 행사는 구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문의는 여성가족과(3425-5764)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