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 참살이실습터와 함께 키워가요

송파구, 7월 13일까지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

작성일 : 2018-06-28 12:58

 

송파구는 내달 13일까지 기술교육과 현장 실무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참살이실습터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구는 경력단절자, 청년구직자를 비롯한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참살이실습터를 설립, 전문기술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바리스타, 플로리스트, 코딩강사 3개 업종에 대한 강좌가 준비돼 있으며 강좌 당 2030명 교육생을 모집해 723일부터 주214주간의 교육이 이뤄진다.

 

참살이실습터는 직업군별로 업체를 운영하는 대표자를 강사로 초빙해 교육 내용의 현장감을 더했다. 또 전문기술자격증의 보유가 중요한 만큼 해당 업종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교육생들의 실무 감각을 키우기 위한 현장체험도 마련돼 있다. 송파구 대표 문화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 낙엽축제 등 주요 축제와 행사에 재능기부 부스를 설치하고 그동안 배웠던 기술을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기회를 가진다.

 

이로써 고객응대 및 서비스 능력을 키우고 서비스 제공 후 현장 반응을 즉각 확인해 수강생들의 창업과 취업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특히 바리스타와 네일아트 과정의 경우 수료 후 창업센터 1, 2호점에서 업체 운영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재료구매에서부터 영업, 매장 관리 등 업체운영을 할 수 있어 실전감각을 키운다.

 

실제 이 과정을 통해 구는 25명의 창업자를 배출했으며, 송파구청 공식SNS를 통해 참살이실습터 수료생 창업과정을 세밀히 다뤄 홍보는 물론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재홍 송파구 일자리정책과 팀장은 참살이실습터는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한 준비 비용과 교육비 부담을 경감시켜 호응이 높다, “참살이실습터의 내실화와 더불어 일자리지원 사업을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