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강동 사회적경제와 놀자!

강동구, 7월 첫째주 사회적경제주간 맞아 다채로운 행사

작성일 : 2018-07-02 16:47 수정일 : 2018-07-02 18:50


 

강동구(구청장 이정훈)73일부터 5일간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내 사회적 경제조직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한강 in 리버마켓’, ‘걷기대회’, ‘문화제’, ‘강연회’, ‘전시회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해 사회적경제주간의 슬로건은 ‘PLAY! 강동 사회적경제강동 사회적경제로 함께 즐기며 놀다란 뜻이 담겨있다.

 

P‘PLAY! 강동 사회적경제로 사회적경제기업과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사회적경제 리버마켓(장터·먹거리·체험마당, 문화제(공연&영화상영)7() 오전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광나루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L‘LEARN! 강동 사회적경제 강연회6() 오후 2시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우리도 행복해질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행복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길을 함께 모색한다.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며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주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A‘ACCOMPANY! 강동 사회적경제 걷기대회는 단합과 협동의 사회적가치를 볼 수 있는 기회이다. 리버마켓과 같이 7() 오후 430분 광나루 한강공원에서 진행되며, 소정의 기념품 및 경품도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Y‘YES! 사회적경제 전시회3()부터 7()까지 강동구청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동구 사회적경제의 지난 5년간의 발자취를 정리한 전시물 전시를 통해 사회적경제 인식확신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강동구 관계자는 올해 주간행사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지역주민과 공유해 건강한 강동구 사회적경제 생활이 이뤄지는 지산지소(地産地消, 지역에서 생산된 것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공동체)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