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성백제문화제를 빛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전국 청소년동아리 경연대회·몽촌해자 수변음악회 공연팀 모집

작성일 : 2018-07-02 18:44

 

송파구는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 기간 동안 함께 개최되는 전국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몽촌해자 수변음악회의 참가자를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

 

1011일부터 14일까지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한성백제문화제는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활성화되고자, 재능 있는 청소년 및 일반인들이 관객과 호흡할 수 있도록 몽촌해자 수변무대를 제공한다.

 

세계축제협회 피나클어워드 세계대회에 5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만큼 지역과 국가의 제한을 두지 않고 무대를 빛낼 주인공을 찾는다.

 

전국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올바른 역사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전통문화, 가창, 댄스, 기악 등 예술분야 전반의 역량을 가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전 동영상 심사를 통해 10팀을 선발한다.

 

전통공연 또는 한성백제를 주제로 한 창작물에는 가산점이 부여되며 사전 선발된 10팀이 1013일 본 경연에 진출해 경합을 다툰다.

 

나흘간의 축제 동안 몽촌해자 수변무대에서는 아마추어 공연도 펼쳐진다.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한성백제문화제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가능하다.

 

동영상 사전심사를 통해 총 34팀이 선발되며 축제기간 동안의 프로그램일정과 장르별 중복성 등을 고려해 공연순서가 배정된다.

 

경연대회 및 음악회 참가는 한성백제문화제 홈페이지(www.baekjefest.com)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 5분 이내 공연 영상 등을 함께 첨부하면 된다. 최종 참가팀은 82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황인환 송파구 문화체육과 과장은 한성백제문화제는 주민참여의 폭을 확대해가며 보는 문화제를 넘어 즐기는 축제로 나아가고 있다,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축제의 무대에서 관객과 만날 재능 있는 예술인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