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여름김치 나눔행사

홀몸어르신 등 복지사각지대 200가구에 열무김치 전달

작성일 : 2018-07-05 10:53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629일 대한적십자회 강동급식소에서 강동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영애)와 함께 사랑의 여름김치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마와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을 맞아 지역의 홀몸 어르신 등 복지 사각지대 가구를 위해 구 여성단체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자리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여성단체 회장들은 직접 열무김치를 담가 지역 내 약 200여 가구에 열무김치를 전달했다.

 

강동구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해에도 초복을 맞아 어르신들께 삼계탕을 대접한 바 있으며, 상일동 어울마당에서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에 강동 벼룩시장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1년 동안 운영한 강동벼룩시장 수익금 5백 여 만원을 전액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증진에도 애쓰고 있다.

 

최영애 강동구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 등 어려운 분들을 위해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기쁘다앞으로도 우리 여성단체협의회는 구와 함께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보듬는 일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