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타리사업 통해 일하는 보람 느껴요

송파시니어클럽 어르신 일자리 사업 중 하나, 올해 130명 참여

작성일 : 2018-07-17 13:31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노인일자리 한울타리사업에 참여 중인 어르신들의 활약이 관내 곳곳에서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어르신들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과 경제활동 기회를 넓히고자 송파시니어클럽에서 운영 중인 송파만의 특별한 노인일자리 사업이다.

 

한울타리사업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거주지 인근 골목청소나 불법광고물 제거, 공원, 공공시설물 주변 정리 등 깨끗하고 쾌적한 동네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65세 이상 어르신 130명이 한울타리사업단이라는 이름으로 거주지 인근에서 활발한 활동 중이다.

 

어르신들은 모두 기초연금 수령자로 올해 3월 초 개별신청을 통해 동별로 선발 완료했다. 어르신들의 올해 활동은 오는 11월까지 계속한다.

 

무엇보다도 이 사업은 어르신들이 직접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나서고 있는 만큼 주변 이웃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중이다.

 

실제 주민 A씨는 어르신들의 환경미화 활동으로 더러웠던 거리도 깨끗해져 기분도 좋고, 지역주민들에게 담배꽁초와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교육까지 되는 것 같아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인 것 같다고 말했다.

 

, 자신 힘으로 깨끗한 동네를 만들어 나간다는 보람과 동시에 어르신들이 할 수 있는 소일거리를 제공해 경제적인 지원도 가능,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

 

양민승 송파구 노인사회참여팀장은 어르신들에게 단순한 일자리 제공이 아닌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보람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어르신 인력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