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고 희망하는 미래 송파를 펼치다!”

송파구, 5대 공약 대상 아이디어 집중 공모

작성일 : 2018-07-24 13:00 수정일 : 2018-07-24 13:07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민선 7기 시작과 함께 831()까지 서울을 이끄는 송파를 만들기 위해 참신하고 발전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집중 공모한다.

 

23일 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는 민선 7기 송파구 5대 공약인 일자리가 넘치는 경제도시 아이 키우기 편한 교육도시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문화·관광도시 구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누구나 살고 싶은 송파 조성에 관해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기존에 연중 상시 접수했던 아이디어 공모와는 달리 약 1달간 집중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민선 7기 공약사항을 중심으로 서울을 이끄는 송파의 밑그림을 그리는 정책 제안을 발굴하고자 마련된 특별 공모이다.

 

공모 참여는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구민참여아이디어 제안제안참여), 국민 신문고(www.epeople.go.kr국민제안공모제안). 국민 생각함(idea.epeople.go.kr정부생각자치단체송파구검색)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제안 서식을 작성하여 인근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구청 기획예산과로 우편 접수하는 것도 가능하다.

 

8월 말까지 접수 받은 아이디어는 9월 실무자회의에서 1차 예비심사를 거쳐 10월에 최종 심사·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총 10명 이내로 선정하고, 10만원에서 최고 100만 원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에 대한 궁금한 점은 구청 기획예산과(02-2147-2420)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공모는 구민들이 꿈꾸고 희망하는 송파의 미래가 구정 운영을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고자 계획한 행사라며, “민선7기 구정 운영 및 공약사항의 실천 방향을 설정하는 일에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9서울을 이끄는 송파로의 도약을 이끌 핵심 전략인 송파 비전을 구민들에게 공개하며, 민선7기의 구정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박 구청장은 구의 ‘7대 현안‘100일 위원회등의 계획을 담고 있는 송파 비전을 통해 주민과 소통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