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오미자 내 손으로 길러볼까?

강동구, 7월 26일부터 도시농업 파믹스센터서 강동약초학교 운영

작성일 : 2018-07-25 13:45

 

강동구(구청장 이정훈)726일부터 도시농업 파믹스센터(강동구 상일동 산62-11)에서 강동약초학교를 운영한다.

 

구는 약초의 올바른 사용법과 건강에 대한 시민들 관심을 제고하고 도시농업의 다각화 및 텃밭작물의 다양성을 도모하기 위해 2015년부터 강동약초학교를 운영해왔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은 약초학교 강좌는 72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당귀·감초·인삼·오미자 등 약용작물의 효능 및 재배법, 약초재배 경영 노하우 등을 배우게 되며 농촌진흥청 약용식물원(충청북도 음성군)에서 진행하는 현장실습에도 참여할 수 있다.

 

17강의로 구성되며, 14강 이상 참석한 수강생에게는 강동구청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원하는 수료생에 한해 강동약초회에 가입해 약초텃밭을 관리·경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는 친환경도시농업 선도구로서 양봉, 정원, 약초 등 도시농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약초학교 등 지역여건에 맞는 특화된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동약초학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 도시농업포털사이트(http://www.gangdong.go.kr/cityfarm)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청 도시농업과(02-3425-6555)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