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성백제문화제를 알려주세요

송파구, 한성백제문화제 사이버홍보단 모집

작성일 : 2018-07-30 16:36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2018 한성백제문화제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사이버홍보단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구는 1994년부터 한성백제문화제를 개최해 왔으며, 올해는 위대한 왕, 백가제해(百家濟海)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사이버홍보단은 한성백제와 한성백제문화제에 관심 있는 네티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상에 한성백제문화제를 알려주면 된다.

 

지난해에는 64명 사이버홍보단이 참여했으며, 417건의 관련 자료를 직접 제작하고 게재하는 등 한성백제문화제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올해도 한성시대의 역사, 인물, 유물에 대한 사진이나 그림, 축제 배너, 동영상 등 한성백제문화제관련 내용을 제작 및 편집해 포털사이트, SNS, 기타 학교 및 청소년 선호 사이트 등에 게재하면 된다.

 

사이버홍보단 모집 및 활동기간은 1021()까지이며, 활동 실적에 따라 최대 10시간 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한성백제문화제 공식 홈페이지 또는 송파구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은 후 작성해 한성백제문화제 사이버홍보단 담당자 이메일(hanseong@songpa.go.kr)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 궁금한 사항은 송파구청 문화체육과(02-2147-2823)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황인환 송파구 문화체육과장은 한성백제문화제는 우리 구민이 직접 참여함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우리구의 대표 축제이자,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한성백제문화제를 널리 알리고 축제가 나아가는데 힘을 보태주실 역량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