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실패하지 않는다

송파구, ‘송파구 구민 창업아카데미’ 개최

작성일 : 2018-08-06 10:30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20()29()까지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문정로 246)에서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구는 창업을 통해 구직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려는 이들을 위해 매년 1~2회씩 무료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으며, 기업 설립을 위한 행정·재무 일반의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30명 내외의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아카데미 기간 동안 월, , 금 오후 79시까지 총 5회의 강좌가 준비돼 있다.

 

예비창업자가 알아두어야 할 필수적인 지식들을 중심으로 창업아이템 선정 방법 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창업 세무관리 실무 창업 지원 제도 및 자금 조달 방법 지식재산권 개념과 침해에 따른 위험성 등으로 풍성한 내용이 준비돼 있다.

 

구는 아카데미를 통한 창업 일반에 대한 교육뿐 아니라 상시 창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업인큐베이터 운영을 통해 꿈을 가진 예비 CEO들에게 창업 준비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 각종 회계, 법률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지역 내 법무·세무·노무 전문가 49명의 인력풀을 확보, 각 영역별 전문가와의 상담 연결을 지원하고 있다.

 

창업에 관심 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창업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ongpase.org) 또는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김선희 송파구 일자리정책과 팀장은 구민에게 좀 더 쉽고 안정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창업을 희망하는 구민들이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