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과 미술로 배우는 성인 인문학 기행

송파어린이도서관에서 ‘세계문학 단편읽기’, ‘현대미술 깊이알기’ 진행

작성일 : 2018-08-06 10:32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누구나 쉽게 인문학을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송파어린이도서관에서 성인 인문학 기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과학기술의 발달과 복잡해진 사회구조에 반작용으로 인문학에 대한 사회 문화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구는 주민들이 인문학을 통해 삶의 여유와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8월부터 9월까지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은 운영 한다.

 

특히 고전과 영화, 미술 등 다양한 관심사를 인문학적으로 접근, 바쁜 일상에 지친 성인들에게 삶의 지혜와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에 인문학 강좌는 생활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인문학을 접하도록 고전단편과 미술을 주제로 진행한다.

 

우선 오는 921(격주 목·) 까지 세계문학 단편읽기를 총 7회 진행한다. 이 수업은 서평가 이현우(필명 로쟈)와 함께 카프카 변신’, 생텍쥐페리 어린 왕자’, 톨스토이 하지 무라트등 우리에게 익숙한 고전 단편을 읽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다.

 

특히 이는 주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길을 안내하고 배움 공간의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동네배움터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810일부터는 총 4회에 거쳐 국립현대미술관의 김재희, 임인희 도슨트(전시물 해설)가 직접 나서 현대미술 깊이알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한다.

 

이 시간에는 우리나라 현대미술작가인 김환기와 이쾌대의 삶과 미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고 20세기 미술사에 혁신을 일으키며 새로운 예술의 역사를 만들어온 서양의 대표 예술가들을 중심으로 현대미술을 살펴 볼 예정이다.

 

엄대섭 송파구 교육협력과장은 우리에게 익숙한 고전과 미술을 통해 인문학을 부담 없이 즐기고 관심분야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갖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문학 강좌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어린이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lib.or.kr/spclib)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