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어르신의 보행안전을 지키다

8월부터 어르신 대상 보행안전교육 실시·교통안전용품 배부

작성일 : 2018-08-07 10:19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행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교통안전용품을 배부하며 어르신 보행 교통안전 지키기에 나섰다.

 

구는 최근 5년간 발생한 관내 교통사고 중 44%가 어르신 교통사고이며,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중 대부분이 야간에 어르신들이 길을 걷다가 당한 사고였음을 인지하고, 어르신들의 보행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보행안전교육 및 교통안전용품 배부는 8월부터 연중 진행된다. 강동경찰서와 연계해 관내 구립경로당 등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방문해 보행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그와 함께 교통안전용품을 배부할 계획이다.

 

구는 어르신들에게 안전한 보행을 위한 자가진단 및 대처방안 등 보행 교통 안전원칙을 설명·강조하고, 야간에 발생할 수 있는 어르신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제작한 반사배지, 반사스티커 등의 용품을 옷, 신발, 가방 등에 부착해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강동구 관계자는 교통약자인 어르신들의 보행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교통행정과(02-3425-6245)에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