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마을공동체 ‘온라인 누리집’ 개설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주민들 소통 플랫폼 역할

작성일 : 2018-08-20 10:21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주민들이 마을공동체의 다양한 정보를 더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 온라인 포털인 온라인 누리집(http://www.gangdongmaeul.org/)’을 개설했다.

 

지난 81일 문을 연 강동구 마을공동체 온라인 누리집은 마을공동체에 관심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읽고 쓰며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자료를 내려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보다 많은 주민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강동구가 추진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정책 및 제도에 대한 안내·홍보 기능도 강화했다.

 

누리집의 주요 구성은 우리 지역의 공동체, 주민모임이 여는 마을 행사를 월별로 묶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마을달력’,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안내하는 공모사업공고’, 마을살이에서 겪은 나의 소소한 이야기를 이웃과 나누는 나의 마을살이’, 우리 지역 마을공동체 활동을 시간과 내용에 따라 나누고 모아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마을기록창고 마을저장소마을공동체 활동에 관해 궁금한 점을 묻고 의견을 제시하며 소통할 수 있는 궁금해요등으로 이뤄져있다.

 

누리집을 운영하는 강동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류양선 센터장은 “20175월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출범했고, 1년이 지난 지금 누리집을 개설하게 됐다. 온라인 누리집이 일방적 정보 제공 사이트가 아닌 소통의 플랫폼으로 활용되어 주민들이 정보 생산의 주체이자 강동구 마을공동체의 참여 주체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밖에 누리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강동구 사회적경제과(02-3425-5823) 또는 강동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02-488-603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