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밝은 눈을 지켜주세요

안과검진 통한 의료지원과 함께 온라인강의 등 교육콘텐츠 제공

작성일 : 2018-08-24 10:11

 

 

강동구(구청장 이정훈)824일 강동구 거주 아동을 대상으로 소아안과 의료 및 교육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한다.

 

협약대상은 강동구청, 중앙보훈병원(병원장 이정열), 희망이음(대표이사 제홍민), 강동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이은영) 4개 기관이며, 주요 협약내용은 지역아동의 안과검진을 통한 안경맞춤 및 의료지원, PC지원 및 온라인 강의 등 교육콘텐츠 제공 등이다.

 

구는 지역아동 중 안과치료가 필요하나 치료비용 부담으로 치료받지 못하고 방치되는 아이들의 눈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 통해 강동구는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 및 아동의 효율적 연계와 사후관리 중앙보훈병원은 강동구 내 소아안과 진료가 필요한 아동의 검진 및 치료비 지원 △㈜희망이음은 안과 진료를 받은 아동 중 교육지원이 필요한 아동에게 온라인 교육 콘텐츠 및 PC 제공 강동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저소득가정 아동의 발굴과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아동복지 증진을 위해 중앙보훈병원, 희망이음, 강동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 ·관이 함께 아이들이 행복한 강동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