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하는 요리교실 “골고루 먹어요”

강동구, 어린이회관서 저소득·다문화 가정 대상 ‘요리교실’ 운영

작성일 : 2018-08-27 15:32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역 내 저소득·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가정 화합을 돕는 요리교실 골고루 먹어요, 요리쿡(Cook) 조리쿡(Cook)’을 운영한다.

 

요리교실은 이달 27()부터 98()까지 총 4회에 걸쳐 강동구 드림스타트, 강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강동어린이회관 1층 요리나라에서 진행된다. 참가비와 재료비는 무료다.

 

프로그램은 58세 아이와 부모가 함께 요리하며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함과 동시에, 영양만점 먹거리 정보를 제공해 균형 잡힌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구성됐다. 메뉴는 브리또, 피자, 리코타 치즈 등 세계 여러 나라 음식으로, 다양한 음식과 문화에 친숙해지는 기회를 제공한다.

 

요리교실이 끝나면 배운 레시피와 요리놀이 방법을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동일 재료를 포장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다문화, 저소득 가정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요리놀이를 하며 올바른 식습관을 배우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 내 차별 없이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청 문의는 강동구 드림스타트(02-3425-5802) 및 강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2-471-0812)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