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천동측도로 지하화 확장 등 7대 현안사업 선정

박성수 송파구청장, 송파발전 정책위원회 운영 밝혀

작성일 : 2018-09-02 20:26 수정일 : 2018-09-02 20:28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지난 828일 송파구의회 제259회 임시회 추경예산 시정연설문을 통해 송파구 미래 비전을 밝혔다.

 

이날 박 구청장은 송파구는 미래 30년을 향한 질적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탄천동측도로 지하화 확장 가락시장 시설 현대화 성동구치소 부지 개발 중앙전파관리소 부지 개발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 재개발·재건축 및 주거복지 강화 위례신도시 광역 교통대책을 송파구의 미래를 결정할 7대 현안사업으로 선정하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 구청장은 민선7기 구정 운영의 큰틀을 마련하고 미래 송파 30년의 기반을 탄탄하게 다져줄 송파발전 정책 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일자리 제도개혁 업무혁신인사혁신 현안추진 삶의 질 개선 TF를 통해 구의 훌륭한 인프라를 유기적으로 연결할 소프트웨어를 구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박 구청장은 최우선적으로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구직을 원하는 주민에 대한 일자리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며 방과 후 학습의 내실화, 새로운 교육협업 시스템 마련, 관내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거쳐 모든 연령대 구민의 삶의 질도 개선해 일자리와 교육, 건강, 삶의 질 모든 분야에 있어서, 송파에 사는 것이 자부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