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복지서비스, 여기서 찾아요!

복지 서비스를 한 눈에! 송파구 복지박람회 개최

작성일 : 2018-09-05 16:26 수정일 : 2018-09-05 16:48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7() 오전 11시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2018년 송파구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이 행사는 지역 복지정책과 관내 사회복지기관이 운영하는 복지프로그램들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특히 다양한 복지서비스들을 한눈에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통해 나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찾아보는 기회가 되고 있다.

 

, 주민들과 사회복지단체와의 화합과 공감의 시간 뿐 아니라 송파구 다양한 복지정책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복지박람회는 관내 42개 민·관 사회복지기관 등 관련 단체에서 시행 중인 복지프로그램을 부스별로 전시, 체험, 상담을 한다.

 

흔히 복지서비스라 하면 저소득층에 국한 된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흔하다. 그러나 실제 송파구 곳곳에서는 노인, 여성, 아동, 보건 등 각 분야별 다양한 복지사업이 시행 중이다.

 

이에 복지박람회는 주민들이 알지 못했던 복지서비스를 널리 알리는 계기는 물론 집 주변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맞춤서비스를 상세히 알리고 미리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다.

 

특히 현장을 찾은 주민들이 알기 쉽도록 분야별로 무지개 색으로 구분해 공공복지 전반(빨간색), 아동 및 청소년(주황색), 주민공동체(노란색), 주거·직업(초록색), 장애인(파란색), 노인(남색), 건강·문화(보라색) 등 총 7개 영역으로 나눠 배치한다.

 

, 해당 부스에서는 각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 뿐 아니라 맞춤 상담, 체험도 가능하다.

 

박람회 외에도 2시부터는 남미음악 연주, 마술 퍼포먼스 등 문화공연이 이어져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기념식에서는 19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각 분야의 사회복지 유공자 16명을 표창,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도 가진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6시까지 이어지며 복지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함께 즐기는 복지박람회를 통해 주민들이 나에게 맞는 복지서비스를 찾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