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효자·효녀분들께 ‘효행장려금’ 드려요

만 100세 이상 어르신 부양가정에 효행장려금 20만원 지급

작성일 : 2018-09-05 19:49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아름다운 전통 유산인 효() 문화 확산을 위해 효행장려금 20만 원을 매년 지급한다. 신청은 이달 10일부터 105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하면 된다.

 

지급 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강동구에 1년 이상 주소지를 두고 있으면서 만 100세 이상 부모나 조부모 등 직계존속과 주민등록상 한 가구를 구성해 실제 함께 생활하는 가정이다.

 

구는 실제 거주여부 등 사실 확인을 거쳐 경로의 달인 10월 중에 세대당 2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통장회의, 직능단체회의 등을 통해 집중 홍보도 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효행장려금은 지역 내 노부모 부양가정에 감사를 전하고, 효행 실천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도록 다양한 효 시책을 개발·추진해 효행도시 강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효행에 대한 실질적인 인센티브 제공을 비롯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효행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2012년부터 민·관이 협력해 100세 어르신들에게 생일상을 차려드리고 있는 온세상 축하연’, 효행자 표창 확대 및 우수사례 전파, 효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사업 추진 등이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