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성길, 안전하게 다녀오세요

강동구, 10일 암사동 유적 주차장에서 차량 무상점검·정비 실시

작성일 : 2018-09-07 10:36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9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암사동 유적 주차장에서 차량 무상점검 및 정비를 실시,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을 돕는다.

 

구는 서울시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강동구지회(지회장 나병옥)과 함께 지난 1989년부터 주민들에게 차량 무상점검정비서비스를 시행해 지금까지 6,400여대의 차량을 점검한 바 있다.

 

이번 무상점검에는 전문 자격을 갖춘 정비요원 60명이 참여해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을 도울 예정이다.

 

주요점검 항목으로는 자동차 하부 점검 각종 벨트, 오일, 냉각수, 워셔액 점검 및 보충 제동장치·배터리·등화장치·타이어공기압·마모 점검 계기판, 전기장치, 자동차 배출가스 점검 등이다.

 

서비스 제공 대상은 강동구에 거주하는 주민이 소유한 승용차로, 행사장 정비부스의 정비사에게 차량을 인도하면 무상점검 및 정비를 받을 수 있다.

 

강동구 관계자는 추석기간에는 평소보다 장거리를 운행하기 때문에 출발 전 차량 안전점검은 필수다. 이번 무상점검 및 정비를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동차 무상점검·정비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강동구청 교통행정과(02-3425-625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