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 바이크스쿨 수강생 모집

성인 초·중급, 유치원생, 초등학생, 장애인 등 대상으로 맞춤형 운영

작성일 : 2019-03-14 09:45

 

강동구(구청장 이정훈)3월부터 즐겁고 안전한 자전거 운전문화 정착을 위해 강동 바이크스쿨을 운영한다. 매년 증가하는 자전거 이용자를 위해 2010년부터 자전거 안전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자전거는 자칫 방심하면 이용 중에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 충분한 안전교육으로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강동구는 이제 막 자전거를 배우기 시작했거나 이용에 익숙하지 않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론과 올바르게 자전거를 타는 법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해 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성인 초·중급반과 유치원반, 방과 후 초등학생반, 장애인반 4개 과정이 운영된다. 강습 내용은 교통법규 등을 익히는 이론수업에서부터 출발과 정지 방법, 실외 교육장 코스와 주행 등 자전거 타기 실습까지 개개인의 실력에 맞춰 차례대로 교육이 이뤄진다.

 

대상별·과정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돼 별도 모집기간이 없으며,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강동 바이크스쿨 교육장(02-428-1722)로 전화해 상담 후 접수하면 된다.

 

강동구 관계자는 교육이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