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모내기 체험

농업 가치와 식량의 소중함 일깨우는 기회 제공

작성일 : 2019-05-22 10:55

 

강동구(구청장 이정훈)524일부터 25, 이틀간 강동도시농업공원(둔촌동 565)에서 열리는 강동도시농업·원예박람회를 맞이하여 모내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모내기 체험은 도심 속 아이들에게 농사 체험을 통해 친환경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값진 노동을 통해 만들어지는 먹거리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동도시농업·원예박람회 기간 동안 도시농업공원 내 위치한 다랭이 논에서 모내기 체험이 이뤄지며, 24일은 강동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5일은 현장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매해 많은 신청자의 참여로 강동도시농업·원예박람회를 알리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구는 행사 기간 외에도 모내기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중등학생을 대상으로 논학교 프로그램5월부터 10월까지 매년 운영하고 있다.

 

명일근린공원 공동체 텃논과 도시농업공원 다랭이 논에서 한살림 논 활동가와 함께 1년간 벼의 생육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모내기 체험을 비롯해 논 생물 채집 및 관찰, 허수아비 만들기, 벼 수확 및 탈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병행 운영하여 공동체 문화를 체험하고 농업에 대한 흥미를 유도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모내기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도시에서 직접 벼농사를 체험하며 생태계와 공존하는 친환경적인 삶을 배우고,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2425일 펼쳐지는 제9회 강동도시농업·원예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동도시농업포털(www.gangdong.go.kr.cityfarm) 또는 강동구청 도시농업과(02-3425-654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