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공원 내 물놀이형 수경시설 가동

오는 8월 말까지 공원 내 14개소 수경시설 가동

작성일 : 2019-07-17 13:24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여름철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피서지로서 공원 내 물놀이시설과 바닥분수를 8월 말까지 가동한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은 집 가까운 곳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며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고 여가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명소로 매년 주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일부터 강동구 공원 내 14개소의 수경시설이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하며 운영상 안전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물놀이 수경시설인 성심어린이공원(길동 386-1)과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 어린이공원(고덕동 691-2)에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해 이용자의 안전을 도모한다. 또한 15일마다 주기적인 수질검사 및 살균소독 작업을 거쳐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물놀이 환경을 조성한다.

 

수경시설 가동 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어 방문 전 구청 푸른도시과(02-3425-6440)로 문의하면 된다. 수경시설은 13(오후 1, 3, 5)로 회당 40분간 운영하며,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 어린이공원의 경우 주말(오후 1, 3)에만 운영한다.

 

한편, 올해 새 단장을 마치고 운영에 들어간 고덕천 물놀이장은 도심 속 피서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운영 시간은 월요일을 제외하고 13(오후 12, 2, 4) 회당 90분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이 있듯 무더운 여름, 가까운 공원에서 내뿜는 시원한 물줄기에 몸을 맡기며 여름을 즐겨보길 바란다구민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과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