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노동권익센터 홈페이지 공식 오픈

노동취약계층에 대한 원스톱 복지서비스 제공 위해 홈페이지 오픈

작성일 : 2019-08-22 09:26


 

일하는 당신이 희망이 되는,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노동권익센터가 8월부터 노동권익센터 홈페이지(https://gangdong.go.kr/nodong)를 운영한다.

 

강동구 노동권익센터는 노동취약계층 보호와 권익 증진을 위한 거점으로 지난 6월 천호동에서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열악한 근로조건과 불합리한 처우에 대한 상담과 법률 지원, 일자리 창출과 연계, 자영업자·소상공인 지원에 이르기까지, 노동·인권·일자리를 총망라하는 종합행정기관이다.

 

구는 노동권익센터 이용 주민들이 노동권익 업무를 편리하고 기능적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와 별도로 노동권익센터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됐다.

 

특히 노동권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노동인권 소외계층에게 교육프로그램, 고용정보, 상담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해 이들과의 원활한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홈페이지 메뉴는 소개마당, 교육지원, 프로그램, 상담지원, 소통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일자리와 노동, 복지, 소상공인 지원, 감정노동자 상담자료 등을 실시간으로 업로드 해 주민들이 최신 자료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시 보완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앞으로도 현장 노동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찾아가는 현장상담을 지원하여 자칫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노동인권 소외계층들의 권익을 증진시키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 노동권익센터(02-3425-8705)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