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천 물놀이장에서 시원한 북(BOOK)캉스를 즐겨요

무료도서 대여부터 다양한 체험 활동까지 즐거움 선사

작성일 : 2019-08-23 11:20


 

강동구(구청장 이정훈)24() 고덕천 물놀이장에서 물놀이도 즐기고 원하는 책도 골라 읽을 수 있는 찾아가는 피서지문고를 운영한다.

 

새마을문고 강동구지부(회장 박경란)가 주최가 돼 문학, 아동도서 등 200여 권을 비치하고 고덕천 물놀이장(상일동 491)을 찾은 주민들에게 책을 무료로 빌려준다.

 

피서지문고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책을 빌려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부채꾸미기, 보석자수꾸미기, 물레체험, 도자기체험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새마을문고 강동구지부는 관내 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작은 도서관을 운영하며 무료도서대여, 피서지 문고, 독서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책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무더운 여름, 고덕천 물놀이장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긴 후 피서지문고에서 책을 읽다보면 어느새 더위가 저만큼 사라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마을문고 강동구지부와 함께 주민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나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여름철 피서지문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문고 강동구지부(02-485-1250) 또는 강동구청 문화예술과(02-3425-5283)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