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이젠 편하게 운동하세요

강동구, 어르신들 건강증진과 체육복지 향상 위해 필요용품 지원

작성일 : 2019-09-16 08:47


 

강동구(구청장 이정훈)100세 시대를 맞아 체육활동에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의 마음을 돌보고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돕기 위해 9월부터 어르신이 계시는 시설에 체육활동에 필요한 용품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강동구 전체인구의 13.5%를 차지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인구가 점차 늘면서 생활체육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돼 구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체육복지 향상을 위해 마련하게 됐다.

 

어르신 체육활동에 필요한 용품과 장비는 희망용품의 수요 조사를 사전에 실시해 체육시설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헬스자전거, 탁구용품 일체, 평행봉, 발지압매트, 요가매트, 라텍스 밴드 등 300여점의 용품이 전달돼 어르신들이 생활 체육활동을 할 때 사용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구는 올해부터 60대 이상 중·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체육 어르신리그전을 3종목에서 4종목으로 확대해 게이트볼, 축구, 족구, 파크골프의 어르신리그전도 준비 중에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어르신들이 생활체육 참여와 건강관리로 행복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여가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