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어르신 행복충전소,‘게내 어르신사랑방’ 탄생

노인여가복지 수요 증가에 따른 맞춤형 어르신사랑방 설치

작성일 : 2019-09-20 10:57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상일동에 구립 게내 어르신사랑방’(강동구 천호대로21972, 2)이 새롭게 탄생해 918() 오전 11시 개소식을 개최했다.

 

당초 상일동 내에는 구립 어르신사랑방 1개소가 있었으나, 사랑방 이용을 원하는 많은 어르신을 수용하기에는 공간이 부족해 추가 인원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또한, 인근 어린이공원에 모여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어르신이 많아 혹서기 및 동절기 어르신들의 안전이 고민이었다.

 

이에 구는 지난 5월 인근 건물을 임차해 어르신사랑방으로 새롭게 단장해 어르신들의 이용편의를 대폭 늘렸다. 지난 7월 사랑방으로서 설치신고 후 운영 중에 있으며 918() 정식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어르신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무용, 기타 공연 등 어르신들의 취향에 딱 맞는 공연으로 흥을 돋우었고, 현판 제막식을 진행해 게내 어르신사랑방개소를 서로 축하하는 자리로 이뤄졌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게내 어르신사랑방이 어르신들에게 놀이터이자 행복이 피어나는 사랑방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여가복지를 살펴 그에 맞는 행정을 꾸준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구립 게내 어르신사랑방운영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어르신아동복지과(02-3425-5740)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