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32세대 입주를 도와드립니다

강동구 고덕그라시움 현장민원실 운영

작성일 : 2019-10-07 09:31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지난 930일부터 4,932세대 대규모 입주를 시작한 고덕그라시움 단지 내에 입주민들의 전입신고 등 행정 업무 편의를 제공하고자 입주기간 동안 현장민원실을 설치하여 운영한다.

 

구는 고덕그라시움 120동 관리지원센터 옆에 현장민원실을 마련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12~1시 점심시간 제외) 직원 4명이 근무하며 입주민의 행정업무를 도와준다.

 

입주자들은 현장민원실에서 전입신고 확정일자 전입세대열람을 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과세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

 

, 주민등록(출생·사망 신고, 주민등록증 발급)업무와 인감 등록, 복지업무는 현장민원실에서는 할 수 없으며, 고덕2동주민센터를 이용해야 한다.

 

아울러 구는 한눈에 보는 강동구 첫걸음생활 안내 책자를 제작해 강동구에 첫발을 내디딘 주민의 입장에서 구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강동구 생활 안내 책자는 고덕그라시움 현장민원실뿐만 아니라, 전체 동주민센터 방문 주민들에게 배부하고 있으며, 인터넷 전입신고를 하는 세대도 강동구청 홈페이지 내에서 파일 형태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2022년까지 강동구 내에는 대규모 재건축 사업이 이어져 43,230세대, 인구는 약 10만 명이 증가될 예정이다. 이에 구는 대규모 인구 전입에 대비해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강동구청 관계자는 “4,932세대라는 대규모 입주인 만큼 불편한 부분은 없는지 세심하게 체크해 나갈 것이며,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고덕그라시움 현장민원실은 1220일까지 운영하며, 이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자치안전과(02-3425-5142)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